경남도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살피고 복지시설 위문

기사등록 2024/09/14 10:55:02 최종수정 2024/09/14 11:24:25
[창원=뉴시스]경남도의회 최학범(오른쪽서 네 번째) 의장이 지난 13일 박완수 도지사 등과 창원시 의창구 도계부부시장 입구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경남도의회 제공) 2024.09.14.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과 기획행정위원회, 농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추석을 앞둔 13일 전통시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복지시설 위문 활동을 펼쳤다.

이날 최학범 의장은 박완수 도지사와 함께 창원시 의창구 도계부부시장을 찾았다.

최 의장은 시장을 돌며 추석 성수용품 준비 및 판매상황, 체감물가 등을 확인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시장 이용객들과 인사를 나누며 전통시장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은 없는지 세세하게 살피기도 했다.

시장 내 여러 점포에서 구입한 다양한 먹거리는 장애인 거주시설에 기증했다.

최 의장은 "경기 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시장 상인들의 매출 감소로 이어져 상인들과 소비자 모두가 힘든 시기를 맞고 있다"면서 "도의회 차원에서 지역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뉴시스]경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백태현 위원장, 지난 13일 독립유공자 가정 추석 위문.(사진=경남도의히 제공) 2024.09.14. photo@newsis.com
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백태현 위원장은 지난 12일 진해금강노인전문요양원 방문에 이어 13일에도 창원 소답노인요양센터, 독립유공자 가정을 찾아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소답노인전문요양센터는 2011년 12월 26일 개원했으며, 재 36명의 어르신이 입소해 있다.

백 위원장은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와 시설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경남도와 자매결연한 박상규 이홍준 독립운동가 유족 가정을 찾아 감사 마음을 전했다.

백 위원장은 "이번 방문이 사회취약계층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풍요롭고 즐거운 한가위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소외계층과 경남의 미서훈 독립운동가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뉴시스]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백수명 위원장, 13일 고성 사회복지시설 추석 위문.(사진=경남도의회 제공) 2024.09.14.photo@newsis.com
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백수명 위원장과 서민호 부위원장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백 위원장은 13일 고성정신요양원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생활하는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백 위원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온정을 나누고자 방문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 전반에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민호 부위원장은 지난 12일 영호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시설 운영 현황을 살피고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