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쇼핑]"연휴에 백화점에 놀러 가자" 백화점3사, 체험형 콘텐츠 '가득'

기사등록 2024/09/14 06:00:00 최종수정 2024/09/14 16:28:24

롯데百, 보노보노·하리보 팝업스토어 운영

현대百, 50여개 캐릭터 한 곳에 모은 팝업 선봬

신세계, 윷놀이부터 사물놀이까지 각종 행사 진행

이마트, 추석 연휴 기간 '먹거리 할인 행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하리보 팝업스토어 전경.(사진=롯데쇼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추석 연휴를 맞아 백화점들이 각종 팝업스토어와 체험 이벤트를 마련하고 손님맞이에 나섰다. 이마트는 추석 연휴 기간 집에서 먹을 수 있는 각종 먹거리를 할인한다.

◆보노보노부터 하리보까지…롯데百 팝업스토어 '봇물'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과 아레나 광장에서 오는 22일까지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귀여운 보노보노 캐릭터의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으며 '보노보노 미니 봉제 키링(1만3500원)', '보노보노 리유저블백(8500원)' 등 일부 굿즈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보노보노 인형과 함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팝업 체험존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여 즐길거리를 더한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추석을 테마로 한 하리보 팝업스토어 '해피추석 위드 하리보(HAPPY CHUSEOK WITH HARIBO)'를 선보인다.

우선, 10M 높이의 규모로 하리보 마스코트인 '골드베렌' 캐릭터의 대형 조형물을 설치하고 추석 맞이 한복을 갖춰 입은 '골드베렌'과 대형 달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을 조성했다.

또 유리 온실 가든을 떠올리게 만드는 팝업스토어 내부에서는 독일 본사에서 직수입한 굿즈와 한정판 젤리 등 총 350여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하리보 마스코트 캐릭터와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현대백, 인기 캐릭터 한자리에 모은 팝업 선봬
더현대 서울 전경.(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백화점은 주말과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판교점은 행사 기간 5층과 10층 토파즈홀에서 '판교 캐릭터 유니버스'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인기 캐릭터부터 대중 캐릭터까지 총 50여 개의 다양한 캐릭터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통합형 팝업스토어다.

천호점은 같은 기간 8층에서 추석을 맞아 아동 의류를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30%를 할인해주는 '아디다스키즈 추석 특가전'을 진행한다.

더현대 서울 등 6개 점포 디즈니스토어에서는 오는 18일까지 추석 명절을 맞아 '매직 문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소원을 적은 포스트잇을 매직 문에 부착한 뒤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당첨자에게는 ▲1등 미키 인 서울 한복 미키마우스(1명) ▲2등 미키 인 서울 한복 마그넷 플러쉬(2명) ▲3등 미키 인 서울 오리지널 머그컵(2명) 등의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윷놀이부터 사물놀이까지' 신세계, 각종 이벤트·행사 준비
신세계백화점 한가위 쿠폰 행사 이미지.(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세계백화점은 황금 추석 연휴 기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15일까지 신세계 사우스시티 10층 S가든에서는 윷놀이·투호 던지기 이벤트를 통해 F&B 5천원 할인권 증정한다.

15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1층 1번 게이트 정문 앞에서 보름달 사물놀이 공연을 펼친다.

명절을 맞이해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과학관 넥스페리움에서는 오는 22일까지 뽑기 게임에 참여하면 어린이 과학 교구 세트를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오는 22일까지 '한가위 쿠폰 패키지'를 통해 남성·여성·아동·스포츠·푸드마켓·식당가, 건강, 생활 등 총 10종의 할인 쿠폰을 받아볼 수 있다.

◆이마트, 추석 연휴 먹거리 할인 판매
이마트 풍성한 한가위 맞이 4일 특가 행사 로고.(사진=이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마트는 오는 19일까지 샤인머스캣·참다랑어회·갈비·삼겹살·와인 등 대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추석 포도 축제'를 선보이고,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샤인머스캣(2.2㎏·박스)'를 5000원 할인한 2만4900원에 판매한다.

또 ▲거봉(1.4㎏·3㎏ 2종류) ▲캠밸포도(1.5㎏·3㎏ 2종류)▲머루포도 3㎏ 등 다양한 국산포도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00원 할인하며, 미국산 포도 전품목 역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5% 할인 판매한다.

연휴에 빠질 수 없는 가족 먹거리도 준비했다.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참다랑어회(대·350g내외)를 4만2800원에 판매한다.

미국산, 호주산 냉동 LA갈비 1.5㎏(팩)도 각각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000원 할인한 5만4800, 5만98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델리 베스트셀러 '양장피(대)'와 신상품 '뉴 순살 양념 닭강정', '먹오세트' 등 안주거리 역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