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 민주 최고위원 "국회도서관 광주분원 유치 가능"

기사등록 2024/09/12 11:14:43 최종수정 2024/09/12 15:06:24

광주시의원들과 간담회…방안 논의

[광주=뉴시스]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2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09.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북 출신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2일 "국회도서관 광주분원 유치가 충분히 가능한 만큼 광주 국회의원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최고위원 선거 당시 광주를 방문해 광주교도소 이전 부지 같은 곳에 국회도서관 분원을 설치를 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다"며 이 같이 말했다.

한 최고위원은 강기정 광주시장이 군공항 이전사업을 당론으로 채택해 달라는 요청에 대해 "이재명 대표도 대선 후보 당시 군공항 이전사업을 공약으로 제시했다"며 "광주지역 국회의원들과 긴밀하게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한 최고위원은 "오늘 당무회의에서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주철현 전남도당위원장이 임명됐다"며 "더이상 호남 홀대론이 여론에서 보이지 않길 바란다. 호남이 민주당의 뿌리인만큼 잘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한 최고위원은 "광주의 청년들이 떠나고 있다. 기회가 부족하고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며 "국토 균형발전이 필요하다. 남구 에너지밸리와 빛고을 진곡산단 등 지역 현안을 위해 최고위원회에서 함께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한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광주시의원들과 국회도서관 광주분원 유치를 위한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