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근 산업장관, 추석 앞두고 성수품·에너지 물가 현장 점검

기사등록 2024/09/12 14:20:00

서울 도봉구 방학동 도깨비시장 방문

농축산물 할인지원 등 23억 확대키로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4일 전기화재 취약시설인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통인시장을 방문해  한국전기안전공사 관계자와 점포 전기설비 안전전검을 하고 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2024.01.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이승주 기자 =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12일 서민 물가와 에너지 안전 상황을 점검했다.

산업부는 이날 서울 도봉구 방학동 도깨비 시장을 찾아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과 고기 등 성수품을 구매하며 추석물가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안 장관은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값싸고 좋은 물건이 많은 전통시장을 계속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시장 상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서민들이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물가 안정과 내수 활성화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지난달 31일 경기 의왕시 전력거래소 경인전력관제센터에서 9월 늦더위 대비 전력수급 관리현황 점검회의를 주재한 뒤 상황실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2024.09.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정부는 지난 달 28일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한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통해 전통시장에 고령층을 대상으로 농축산물 할인지원과 수산대전 상품권 등 발행을 기존 35억원에서 58억원으로 23억원 확대하기로 했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도 149개소에서 234개소까지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부는 추석 연휴 기간을 맞아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전기가스 특별안전 점검을 실시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oo4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