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 정기회의 열려

기사등록 2024/09/10 13:43:57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인천 계양구는 지난 9일 계양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 8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 9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의에는 윤환 계양구청장을 비롯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들, 인천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계양대교 환경 및 경관 개선 요청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대상 확대 요청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대응 방안 건의 ▲행정체제 개편에 따른 일반조정교부금 교부율 상향 건의 ▲2025년 경로당 운영비 보조금 증액 지원 요청 ▲보육교직원 처우개선비 인상 및 확대 지원 요구 등 11건의 군·구 협의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한 인천시의 검토 결과 등을 논의했다.

군수·구청장 협의회는 지방자치법에 따라 지자체 간 공동 현안을 논의하고 지역과 지자체 간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군수·구청장들이 운영하는 단체다.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는 매월 정기회의를 열고 시와 중앙정부에 대한 건의사항을 적극 개진하는 등 시와 군·구가 상생 협력할 방안을 모색해 왔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인천지역 군수·구청장님과 정무부시장님의 계양구 방문을 환영한다"면서 "앞으로도 10개 군·구의 상생 발전과 지역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ub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