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 의왕연구소 '밋 업 데이' 개최…"열관리 인재 확보"

기사등록 2024/09/09 09:19:10 최종수정 2024/09/09 09:28:52
[서울=뉴시스] 현대위아가 지난 6일 경기도 의왕시 현대위아 의왕연구소에서 개최한 TMS(열관리시스템) '밋 업 데이(Meet Up Day)'에서 참가자들이 현대위아의 전기차 열관리 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현대위아) 2024.09.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창훈 기자 = 현대위아가 경기 의왕시에 있는 의왕연구소에서 TMS(열관리 시스템) '밋 업 데이(Meet Up Day)'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동차 열관리 분야를 전공하는 학생들과 함께 TMS 분야 최신 기술과 동향을 나누는 자리다. 서울대학교 등 국내 주요 대학의 자동차 열관리 분야 연구실 소속 석·박사 과정 학생 90여명이 참석했다.

현대위아가 특정 분야 연구자를 위해 행사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테크(기술) 세션'과 '인사(HR) 세션'으로 진행됐다.

테크 세션에선 자동차 열관리의 설계·제어·해석·시험 등에 대한 기술 발표가 이뤄졌다. 지난해 의왕연구소 내에 완공된 열관리 시험동 투어도 마련됐다.

인사 세션은 현대위아와 채용 제도를 소개하는 시간이다. 현대위아 인재확보팀장이 직접 채용 전형과 인사 제도, 조직 문화 등을 소개했다.

현대위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동차 열관리 기술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un8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