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신라대학교 반려동물산업특화 대학혁신연구단지(I-URP) 조성사업단은 오는 5일 오후 1시 부산 사상구 대학 내 미래항공융합관에서 '신라대 2024 펫코노미(Pet+Economy)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명 개그맨인 효심엔터테인먼트 김원효 대표의 '펫 시장 부러나, 김원효의 사업 연대기', 반려견 동반 여행·숙박 앱 주식회사 페텔 임지훈 대표의 '반려동물 동반 숙박 플랫폼, 페텔의 성장'을 주제로 한 강연이 각각 진행된다.
또 이날 I-URP사업단과 효심엔터테인먼트 간 업무협약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신라대 재학생과 예비 대학생, 교직원, 지역 주민 등 누구나 현장 등록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부산 기장군, 1인 가구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부산 기장군은 오는 11일까지 '하반기 1인 가구 지원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0~11월 운영되며, 건강관리를 위한 ▲힐링 요가, 기본적이고 간단한 조리법을 함께 배우는 ▲나를 위한 일품요리 ▲웰빙 떡 만들기 ▲쌀베이킹 클래스 등으로 이뤄진다.
기장군에 주소를 둔 1인 가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는 접수 순서에 따라 선정하되, 신규 신청자를 우선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가족복지과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gy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