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는 다음달 7일 안산문화광장 썬큰광장에서 '사회적 경제 나눔장터 으쓱(ESG) 마켓’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안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 20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로컬푸드 홍보·판매 부스도 마련, 시민들에게 지역 농산물과 식품을 선보인다.
으쓱마켓 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소상공인지원과 사회적경제팀(031-369-171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월피예술도서관, 서울예대와 함께하는 문화 프로그램
경기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은 오는 9월부터 서울예술대학교와 협력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예술인문학’ 특별 강연과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예술인문학’ 프로그램은 서울예술대학교 전임교수를 초빙해 진행된다.
9월 10일 한국음악전공 주정현 교수의 ‘도서관에서 즐기는 해금 산책을 시작으로 이 진행되고, 극작전공 김명진 교수의 ‘나도 작가가 되어볼까?’(10월18일), 문예창작전공 황선미 교수의 ‘동화책과 좋은 어른 되기’ 특강(11월5일)이 진행된다.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에서는 ▲김유나 작가의 중급반 소설 쓰기 강의 ‘읽고 쓰는 가을 소풍’ ▲홍경표 사진작가의 신중년(50세 이상 시민)을 위한 스마트폰 사진 강의 ‘나의 마음이, 나의 시선이’ ▲유성윤 작곡가의 ‘나만의 자작곡 만들기’ 강의가 진행된다.
안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월피예술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