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공연예술제 '금정 아트마켓' 참가자 모집

기사등록 2024/09/01 01:00:00

금정문화재단, 6일까지 모집

플리마켓 형식의 프로그램

[부산=뉴시스] 금정문화재단이 2024 부산국제공연예술제 시민 참여형 '금정 아트마켓' 참가자를 오는 6일까지 모집한다. (사진=금정문화재단 제공) 2024.09.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 금정문화재단은 오는 28일 개최 예정인 2024 부산국제공연예술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인 '금정 아트마켓'의 참가자를 6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부산국제공연예술제는 거리예술 축제의 일환으로 국내·외 우수 공연예술들의 다채로운 무대를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축제이다.

금정문화재단은 부산국제공연예술제를 시민 주도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매년 다양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는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서커스 체험 프로그램 ‘나도! 같이! 서커스’와 시민 개막퍼포먼스인 '댄싱제너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는 시민들의 축제 참여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인 '금정 아트마켓'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부산국제공연예술제는 이달 28일과 29일 양일간 온천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금정 아트마켓'은 부산국제공연예술제 기간 금정구 온천천 어울마당 일원에서 진행되며,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9시까지이다.

참여 대상은 일반시민 누구나 가능하지만, 플리마켓 형식의 프로그램이므로 판매가 가능한 상품 또는 아트 상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구글폼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이홍길 금정문화재단 이사장 권한대행은 "부산국제공연예술제는 매년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시민 주도형 축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올해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할 수 있는 아트마켓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