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NH농협 창원시지부 ‘으라차차 아침밥’ 캠페인 등
[창원=뉴시스]NH농협 창원시지부, ‘으라차차 아침밥’ 캠페인.2024.08.25.(사진=경남농협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NH농협 창원시지부는 창원시청에서 출근하는 직장인에게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으라차차 아침밥’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침밥을 먹으면 뇌에 적절한 에너지 공급으로 활력이 충전되고, 쌀을 주식으로 하는 경우 성인병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점 등 쌀(밥)의 우수성을 홍보해 쌀 소비를 확대하고자 진행되었다.
◇경남농협, 청소년 불법 사이버 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경남농협은 청소년들의 불법 사이버 도박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불법 도박 확산을 저지하기 위한 서울경찰청의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조근수 경남농협본부장은 최재호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범죄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인증사진을 찍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의 위험성을 알렸다.
[창원=뉴시스]경남농협, 청소년 불법 사이버 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2024.08.25.(사진=경남농협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챌린지는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불법 사이버 도박의 급속한 확산과 함께 도박 자금을 마련하고자 발생하는 학교폭력·갈취 등 2차 범죄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사이버 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서울경찰청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도박 중독 추방의 날인 9월 17일까지 계속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