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 자두·사과·복숭아 쿠팡 로켓프레시로 만난다"

기사등록 2024/08/22 09:13:56

쿠팡-의성군, 농·특산물 판로 확대 MOU 체결

쿠팡 로고.(사진=쿠팡 제공)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쿠팡이 경북 의성군과 손잡고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적극 발굴하고 온라인 판매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쿠팡과 의성군은 이날 의성군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 및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전국의 쿠팡 고객들은 자두·사과·복숭아·쌀 등 의성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로켓프레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경북 의성군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 김주수 의성군수, 김광철 관광경제농업국장, 강경우 유통정책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MOU에서 의성군은 지역 농식품 및 신선농산물 단체를 적극 발굴하고, 의성군 지역 농·특산물을 모아 '의성 진 브랜드 기획전'을 개최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다각도의 온라인 홍보 활동 지원으로 의성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한편 쿠팡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과 지역 농가를 위해 다각도의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활동 지원은 물론, 상설기획관 ‘착한상점’ 운영을 통해 고객들에게 중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명절 대목을 놓쳤거나 악천후 등으로 판로가 막힌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대량 매입해 농어촌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