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먹거리 개발" 창녕 달콤달콤 제과제빵 교육 인기

기사등록 2024/08/20 10:50:31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달콤달콤 제과제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4.08.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창녕다움 식생활교육관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제과제빵 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창녕다움 식생활교육관은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의 하나로 기존 창녕양파장류체험관을 리모델링해 어린이·청소년·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비빔밥 만들기 체험과 같은 식생활 교육을 진행했고, 하반기에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제과제빵 교실을 개설했다.

8월8일부터 9월26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실은 가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제과제빵을 배울 기회를 제공해 지역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 과정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설계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선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창녕다움 식생활교육관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러한 교육이 창녕군의 농축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식품 개발에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