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 베트남과 K-뷰티 진출 협약

기사등록 2024/08/20 10:50:59
경북대학교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은 베트남 하이퐁 폴리텍대학 및 KIOT와 한국-베트남 뷰티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경북대학교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은 베트남 하이퐁 폴리텍대학 및 KIOT와 한국-베트남 뷰티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개 기관은 ▲한-베 뷰티산업 발전 ▲K-뷰티 기술 이전 및 아카데미 설립 ▲K-뷰티 수출 및 시장 확대 지원 ▲문화 콘텐츠 연계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베트남 하이퐁 폴리텍대학은 뷰티케어과를 중심으로 베트남 내 K-뷰티 확산과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베트남 교류 프로그램과 지역 뷰티서비스 기관과 연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KIOT는 디지털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ICT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뷰티산업의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경북대 황의욱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뷰티 인재를 양성하고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베트남 내 K-뷰티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글로벌 대학 간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