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제9대 학장에 인천캠퍼스 산업설비자동화과 원영휘 교수가 취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는 12일 오후2시 본관2층 대회의실에서 제9대 원영휘 학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캠퍼스 내 주요 인사 및 교직원, 학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취임식은 항공캠퍼스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원영휘 학장은 취임사에서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를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중심 인재 양성 기관으로 자리매김시키겠다"며 "AI시대에 발맞춰 미래 특성화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미래창의인재 육성을 통한 항공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지역주민, 산업체, 지자체가 협력상생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는 국내 유일의 항공 특성화 대학으로 다양한 항공 관련 학과와 첨단 실습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외 항공 산업계에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에서는 9월9일부터 2년제학위과정 수시 1차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는 작년 신설·개편한 항공모빌리티과, 항공모빌리티정비과를 비롯 항공전기전자정비과, 항공정비과 총4개과에서 135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c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