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영재교육원, 진로체험학습 등

기사등록 2024/08/08 17:21:08
[합천=뉴시스] 합천교육지원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김갑진)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성균관대학교 및 서울 일원에서 초·중등 수학과학반 및 초등 발명반 학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재교육원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지역적 한계로 인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학습과 문화체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배움의 기회를 확장하고 미래사회에 대비한 역량을 길러주고자 실시됐다.

성균관대 STS 진로캠프에서는 ▲다양한 과학 수사를 위한 증거분석 실험 ▲모의 사건 증거분석 및 profiling ▲신재생에너지 개발 연구 - 바이오디젤 합성 ▲친환경 신소재 개발 연구 – 바이오플라스틱 제조 등의 다양한 과학수사의 원리와 과학으로 해결하는 문제들을 다루고 체험했다.

또 롯데월드, 롯데서울타워, 롯데아쿠아리움에서는 ▲다양한 놀이기구의 과학적 원리 탐구 ▲서울 도시 정경 감상 ▲해양 생물 관찰 등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합천교육지원청, 로컬크리에이터 현장 취재 체험 운영
[합천=뉴시스] 합천교육지원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합천 학생마을기자단 학생을 대상으로 합천미래교육지구 합천 학생 마을기자단 로컬크리에이터 현장 취재 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은 합천미래교육지구 학생 마을기자단 9명의 학생들이 합천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추진단의 주민연구반 사업의 일환으로 미디어 활동으로 로컬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1박 2일 동안 부산 일대에서 전포동 공구길 로컬 탐방, 해운대 요트 체험을 비롯하여 ‘지역에서 하는 장난감 순환과 가치 창출 교육’이라는 주제로 우리동네 ESG센터에서 코끼리공장 이채진 대표의 강연과 다양한 장난감 재순환 관련 체험을 실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