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DGIST와 '과학영재학교 유치' 손잡았다

기사등록 2024/08/07 14:16:41
[대구=뉴시스]대구시 달성군청 전경. 뉴시스DB. 2024.08.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시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과 과학영재학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오후 열린 협약식에는 배춘식 달성군 부군수, 이건우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총장을 포함한 양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DGIST의 우수한 교육 및 과학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과학영재학교를 유치 및 설립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 영입과 함께 지역 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는 과학영재학교와 과학영재교육원 운영 및 발전 방안 적극 기여▲달성군의 과학영재학교 유치 및 과학영재교육원 설립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대구경북과학기술원의 과학교육 기반 우수 학생을 위한 인적 자원과 인프라 적극 지원 등이 담겼다.

이번 협약에 따라 달성군과 DGIST는 협력을 기반으로 달성군 내 과학영재학교 설립 예정 부지를 선제적으로 마련한다.

이와 함께 과학영재교육원 설립 및 운영을 통해 지역 영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과학영재학교 유치를 위한 특성화 전략을 마련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 영입과 함께 지역 교육과 과학기술이 결합된 혁신 타운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배춘식 부군수는 “과학영재학교 유치를 통해 지역과 국가의 발전을 위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우리 달성이 그 중심에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c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