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이미지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필름 제작
스마트, 컬쳐, 라이프, 비전 등 총 4가지 테마로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서울 서초구는 29일 공식 홍보영상인 '행복을 담아, 서초(With Happiness, Seocho)'를 서초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홍보영상은 서초의 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필름' 형식으로 '스마트(Smart)', '컬쳐(Culture)', '라이프(Life)', '비전(Vision)' 등 4가지 테마로 제작됐다. 비전 테마에서는 서울 자치구 중 처음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를 이용해 만든 영상이 활용됐다.
스마트 테마는 서초코인, 디지털 전자민원, 서초 AI 칼리지 등 첨단 행정 시스템을 소개한다. 컬쳐 테마는 서초 문화벨트를 중심으로 악기 거리, 음악·축제거리, 사법정의 허브, 책 있는 거리, 관광·쇼핑거리 등의 풍경을 담았다.
라이프 테마는 우면산 무장애 숲길, 방배 숲환경 도서관,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를, 비전 테마는 양재 AI특구, 경부고속도로 입체화, 서초타운 복합청사 등의 상상도를 AI 이미지로 제작해 서초구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해당 영상은 서초구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옥외 전광판, 아파트 미디어보드 등 다양한 매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로 변역된 영상은 국내외 행사나 자매도시 방문 시 상영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홍보영상을 통해 서초구의 매력이 널리 알려지고, 구민들이 행복 도시 서초에 산다는 자긍심도 높아지기를 바란다"며 "서초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ch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