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진주시복지재단, 장애인복지시설 지원 협약 등

기사등록 2024/07/29 10:10:50
[진주=뉴시스]㈜펜타코리아-(재)진주시복지재단, 장애인복지시설 지원 협약.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복지재단은 정촌면 소재 ㈜펜타코리아 회의실에서 관내 취약한 장애인복지시설 운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장애인 복지시설의 운영활성화와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펜타코리아는 이달부터 2025년 6월까지 1년간 총 6000만원을 12회에 걸쳐 진주시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복지시설에 지원하기로 했다.

진주시 정촌면 소재 펜타코리아는 해상용·육상용 엔진사업 및 발전 시스템 등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시복지재단과 협약을 통해 지난 3년 동안 성금 총 1억8000만원을 기부해 장애인복지시설을 비롯한 관내 복지시설 등의 운영활성화와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진주=뉴시스]진주상공회의소 워크숍.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서부지역 지식재산 담당 공무원 협력 워크숍

진주상공회의소 부설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는 진주 아시아레이크사이드 호텔에서 경남도를 비롯해 서부경남지역 10개 시·군 지식재산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력 워크숍은 특허청·경상남도·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경상남도 경제기업과를 비롯한 각 시·군 지식재산 담당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지식재산에 대한 정보 및 지식의 공유, 인적 교류 활성화, 지식재산 지원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특허법인 지담’의 박상완 변리사는 사례기반을 중심으로 지식재산 담당공무원의 지식재산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더불어 지식재산권의 가치와 활용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진 세부사업별 우수사례 발표는 영농조합법인 사계의 중소기업 IP 바로지원을 시작으로 ㈜청년의 꿈의 지자체맞춤형 IP 지원, 주식회사 킨스텍의 IP나래프로그램 지원 순으로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