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문화재단,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160여개 문화강좌

기사등록 2024/07/28 09:16:28
[대구=뉴시스] 달서가족문화센터.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달서문화재단 달서가족문화센터는 160개의 강좌와 함께 가을을 즐길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을학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은 다음달 5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해당 강좌는 9월2일부터 11월29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학기에는 '색다른 배움의 공간·어린이 행복공간'인 달서가족문화센터만의 개성을 살린 강좌를 신규발굴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운영강좌를 편성했다.

신규 개설하는 '(1:6) 색소폰' 강좌는 소수정예 편성으로 평소 접하기 힘든 악기를 다룬다. '교과 연계 파워포인트 발표 자료 만들기'는 수요도를 반영한 어린이들의 학교생활 지원 프로그램이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주말 특별 기획 프로그램 '악기야 놀자'는 가족이 함께하는 추억의 시간을 제공한다.

또 '키즈 베이킹 클래스' '홈 카페 디저트 클래스' 등 수요도가 높은 쿠킹·베이킹 강좌들을 장기과정으로 변경해 수강생들이 연속적으로 다채로운 메뉴의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문화센터 관계자는 "참여의 문턱을 낮추고 수강생들이 다양한 강좌를 체험할 수 있도록 원데이클래스도 확대 개설했다"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