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 진병영 군수는 지난 23일 경남도청에서 박완수 도지사를 만나 함양군의 주요 역점사업과 현안사업에 대하여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고 24일 밝혔다.
진 군수는 박완수 도지사를 만난 자리에서 함양군의 발전을 위한 ▲지방도 1023호선9함양~하동) 국지도 승격 ▲지방도 1023호선(구양~월평) 오도재터널 등과 관련한 사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며 경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진 군수는 지리산을 넘어 함양군과 하동군을 연결하는 지방도 1023호선 국지도 승격과 미개설 도로 23.8㎞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조속한 승격 등을 위한 경남도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겨울철 교통통제 및 선형 불량 등으로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는 지방도 1023호선(구양~월평) 구간의 정비를 위한 오도재 터널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경제성 논리를 넘어 사업 추진이 절실함을 강조했다.
◇ 함양군 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경남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군민 복지 증진 및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함양군에 주소를 둔 군민들을 대상으로 교육, 취미, 여가, 문화 부문 ‘2024년 종합사회복지관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8월 19일부터 12월 13일까지 4개월간 운영하며, 44개 프로그램(주간 28, 야간 16), 56개 반(주간 35, 야간 21), 806명(주간 477명, 야간 329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은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 누리집(https://www.hygn.go.kr/welfare.web) → 교육신청 → 수강신청(휴대전화번호 입력 필수) 또는 종합사회복지관(함양읍 필봉산길55) 방문 신청(신분증 지참) 가능하다.
1인 2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인원 초과 시 컴퓨터 누리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추첨하여 8월 6일(화) 수강생을 확정한다. 또한, 신청 인원이 모집 정원의 70%에 미달한 프로그램은 개강하지 않을 수 있다.
한편 모든 수업의 수강료는 무료이나 필요한 재료·교재 등 제반 비용은 개인이 부담하여야 한다.
◇ 함양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
경남 함양소방서(서장 손대협)는 내달 30일까지 관내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를 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제도는 영업주 중심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안전관리 환경을 조성하고 우수업소로 선정된 영업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신청대상은 함양군 관내 다중이용업소 67개소다. 기존에 우수업소로 선정된 대상과 휴업, 최근 3년 이내 개업한 업소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우수업소 인정을 위해 공표일 기준 최근 3년 동안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것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기록을 보관하고 있을 것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