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 '나이트 자슐랭 투어' 참가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4/07/22 10:23:16
[진주=뉴시스]진주시, 야간자전거여행 ‘나이트 자슐랭 투어’ 참가자 모집(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미식 기행 야간 자전거 투어인 ‘리버나이트 진주 나이트 자슐랭 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나이트 자슐랭 투어는 진주의 시원한 남강을 따라 이어진 자전거도로를 달리며 진주성, 진주남강유등전시관 등 대표 관광지를 관람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진주의 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야간 자전거 투어다.

야간관광 특화도시이자 명품 자전거도시 진주에서 펼쳐지는 이번 투어에는 자전거 대여와 단체 라이딩, 관광지 관람, 진주 음식 도시락, 숙박, 버스킹 공연 등 알찬 콘텐츠가 제공된다.

투어 일정은 총 5회로 8월17일에서 9월22일 중 토요일과 일요일 1박2일로 진행된다. 참여대상자는 진주에서 특별한 여행을 희망하는 15세 이상의 관외 거주 관광객이며, 참가비는 1인 3만원이다.

투어 1회당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리버나이트 진주 인스타그램(@river_night_jinju)의 프로필 링크 또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진주=뉴시스]진주시 보건소 '청소년 치석제거 진료비 지원사업'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시 보건소, ‘청소년 치석제거 진료비 지원사업’ 실시

진주시는 치주관리가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치석제거 진료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치석제거는 19세 이상이면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19세 미만에게는 건강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에 진주시는 치주질환의 조기발견과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치석제거 시술에 대한 진료비를 지원해 청소년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청소년 치석제거 진료비 지원사업은 진주에 주소를 두고 있는 고등학교 재학생(1~3학년) 또는 16~18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거나 부 또는 모가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16~18세 청소년 중 구강검진결과 치주질환이 확인된 경우 진료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진주시 보건소와 협약된 치과는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으며, 치과 방문 시에는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과 학생증 또는 재학증명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