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김윤철 군수, 전국체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등

기사등록 2024/07/16 14:44:18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 김윤철 군수는 16일 제105회 전국체전과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2024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공기원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양대 체전에 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도지사, 시장, 군수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한다.

이날 챌린지에 김윤철 군수, 유달형 체육회장, 박민좌 경제문화국장, 이길화 유도협회장이 응원 피켓을 들고 체전의 성공을 기원하고 합천군 방문을 홍보했다.

올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김해를 주 개최지로 경남 전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국체전은 10월11일부터 17일까지 75개 경기장에서 49개 종목, 전국장애인체전은 10월25일부터 30일까지 37개 경기장에서 31개 종목이 치러진다.

한편 합천군에서는 전국체육대회 유도 종목이 합천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군은 체육대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9월 중 합천버스터미널에 홍보탑을 세우고, 주요 도로에 가로 배너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재철 합천부군수, 17개 읍면 순회 자연재난 대비태세 강조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 이재철 부군수는 취임 후 첫 읍·면 순회 방문을 통해 소통행정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지난 15일 용주면을 시작으로 17일까지 권역별로 17개 읍·면을 순회하며 현황사항을 보고받고 주요 사업장의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행사 간소화를 위해 취임식을 생략 한 바 있는 이 부군수는 읍·면 순회방문 역시 의전을 생략하고 격식 없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읍·면 주요 현황 및 동향 등을 보고 받고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황매산숲속야영장, 합천멍스테이, 합천박물관, 합천운석충돌구 세계지질테마공원 조성사업, 오도산자연휴양림, 두무산·오도산 양수발전소 조성사업 등 주요 사업대상지에 대한 현장방문도 실시하여 사업의 진행상황 및 문제점을 짚어볼 예정이다.

이번 읍·면사무소와 주요 사업대상지에 대한 방문은 대민현장의 최일선에서 행정을 펼치는 읍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군정 전반에 대해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가야산국립공원, 여름 성수기 불법·무질서 행위 집중단속
[합천=뉴시스] 가야산국립공원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국립공원공단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지인주)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8월18일까지 불법·무질서 행위 예방을 위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집중 단속 대상은 계곡 내 목욕·세탁행위, 지정된 장소 외 상행위, 야영, 취사, 흡연행위, 오물 투기행위, 야생생물 포획·채취 행위, 계곡출입행위 등이며 적발될 경우 행위 및 횟수에 따라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 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