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부산국제공연예술제 댄싱제너레이션 함께하세요"

기사등록 2024/07/13 01:00:00

금정문화재단, 참가자 모집

이달 21일까지 60명 내외

시민 참여형 퍼포먼스

[부산=뉴시스] 작년에 개최된 부산국제공연예술제 모습. (사진=금정구 제공) 2024.07.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올해 9월28일 개최 예정인 2024 부산국제공연예술제 시민 개막 퍼포먼스 '댄싱제너레이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부산국제공연예술제는 매해 시민 주도형 축제를 위하여 개막식에 시민 참여형 퍼포먼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는 '동행, 나아가다'라는 예술제의 주제를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댄스 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댄싱제너레이션' 프로그램은 정규적인 사전 워크숍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운영해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되는 것을 중점과제로 삼고 있다.

올해는 사전 워크숍 6회, 합동 연습 1회, 정식 공연무대 1회 등 8회의 정규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이 문화를 중심으로 모여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 또한 마련된다.

모집은 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네이버 폼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총 60명 내외이다. 금정구에 거주하거나 금정구에서 활동하는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정하며, 8월3일에 첫 워크숍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모든 축제의 중심은 시민이고 축제의 가장 화려한 개막식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며 "2024 부산국제공연예술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이번 시민 참여 개막 퍼포먼스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올해 부산국제공연예술제는 9월28일과 29일 이틀 동안 온천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