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등

기사등록 2024/07/09 16:40:16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시니어클럽(관장 남택주)은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9일까지 두 달에 걸쳐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참여자 1298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을 시행했다.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은 공익형 1080명, 사회서비스형 190명, 시장형 28명이 참석했으며 산청소방서, 산청군 보건정책과와 연계하여 참여자의 안전한 노인일자리 활동을 위한 응급처치 및 보건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산청시니어클럽은 지역 내 노인들에게 경제적 부담 완화와 더불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노인일자리지원사업 22개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산청시니어클럽은 참여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양·질의 노인일자리지원사업을 지원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 산청교육지원청, 중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관리 역량 키워
[산청=뉴시스] 산청교육지원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9일 산청교육지원청에서 학교업무담당자와 현장지원단 20여 명을 대상으로 중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 연수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의 표준화된 기재 요령과 공정한 관리 역량을 길러 학생과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에게 산청교육에 대한 신뢰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를 진행한 박은정 강사(산청고 교사)는 ▲인적·학적사항,▲출결상황,▲수상경력,▲학교폭력 조치상황 관리,▲창의적 체험활동상황 등 항목별 기재 요령을 설명하고 질문받았다.

이어 업무담당자와 현장지원단 간 컨설팅 일정을 정하고, 현장 정보를 공유하는 등 협의회 시간을 가졌다.

특히 송상돈 장학사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과 관리가 미흡하거나 부당정정 및 허위기재 시 시정 및 엄정 조치 내용을 안내하여 단위학교의 책무성을 제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