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는 미술작품, 사진, UCC 동영상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올해 신설한 사진 분야는 디지털카메라 또는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한 사진 파일에 문구·자막 추가, 기타 사진 효과 설정 등을 가미한 다양하고 자유로운 작품으로 응모할 수 있다.
사진과 UCC 동영상 분야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나, 미술작품 분야는 학생만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시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 후 신청서와 응모작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제출받은 작품을 1·2차 심사, 표절 공개검증 등 과정을 거쳐 분야별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24편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수학교육 학부모 연수 개최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사하구청 제2청사에서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수학교육 학부모 연수'를 개최한다.
이날 연수에서는 '우리 아이 초·중·고교 수학교육 로드맵'이란 주제로 이동환 부산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가 학생의 발달 단계에 따른 수학교육방법, 학생들의 수학 개념 이해 방법 등 학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할 실제적 수학교육 사례를 안내할 예정이다.
또 참석자들이 자녀 수학교육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묻고 조언을 구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운영된다.
◇남부교육지원청, 바다에서 꿈꾸는 교육 가족 어울림 한마당 개최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은 오는 6일 오전 9시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바다에서 꿈꾸는 남부 교육 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트보트, 스피드보트, 바나나보트, 생존수영 등 해양 레포츠 체험과 함께 비치 사커, 발리볼, 플라잉디스크 얼티미트 게임 등 해양 스포츠 활동이 진행된다.
◇해운대교육지원청, 독서체인지 사업 본격 추진
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은 6일 해운대구 좌동초 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18개교 5·6학년 학생 77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초등 토·토·즐·(토의·토론은 즐거워) 토의·토론 독서캠프'를 개최한다.
교육지원청은 이날 원북원부산 어린이 부문 선정 도서인 '나를 찾아 줘!'를 활용해 공동체 놀이, 비경쟁 토의·토론,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해운대인문소양독서연구회 회원들이 캠프를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