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프릭스·디플러스 이스포츠 아카데미·젠지 이스포츠 등 참여
e스포츠 산업현장 실무 교육
성적 우수자…시상 및 인턴십 제공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는 e스포츠 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4 안산 e스포츠 아카데미 1기 ‘e스포츠 산업 인력 양성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년에게 e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고 관련 분야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여 미래 진로에 대해 다각적으로 고려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시가 기획한 교육이다.
3개의 유명 e스포츠 구단이 함께 참여하는 최초의 e스포츠 교육으로 ▲광동 프릭스 ▲디플러스 이스포츠 아카데미 ▲젠지 이스포츠가 함께 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e스포츠 경기장 견학 ▲e스포츠 구단 사옥 견학 ▲e스포츠 사업·마케팅 특강 ▲e스포츠 리그 운영 및 방송 교육 특강 ▲e스포츠 온라인 대회 진행 등 e스포츠 산업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10월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e스포츠 관련 기업 인턴십 기회와 시상금을 제공한다.
모집은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다. 온라인을 통해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 누리집 또는 청년정책관(031-369-178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아카데미 운영으로 유명 e스포츠 구단들과의 협업을 통해 실제 e스포츠 산업의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e스포츠 산업에 진출하고자 꿈과 열정을 키우고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