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군, 마을세무사 무료 상담의 날 운영 등

기사등록 2024/06/26 10:14:27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지난 25일 시천면 한국선비문화연구원 대강당에서 4-H연합회와 함께하는 ‘마을세무사 무료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무료 상담은 미래 납세 주역인 산청군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복잡한 세금 고민 해결과 절세혜택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현장에는 세무법인 정암 정용근 세무사와 산청군 지방세 담당 공무원이 참여했다,

상담에는 청년 농업인 80여 명이 참석해 세금 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했으며, 국세 분야(양도소득세) 및 지방세 분야(취득세) 신고 등 세무 기본적인 내용 뿐 아니라 지방세 불복 청구와 권리구제 제도에 관한 상담도 함께 이뤄졌다.

한편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무사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주민들에게 무료 세무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산청군4-H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4-H연합회(회장 김만수)는 지난 25일 시천면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저탄소 농촌, 친환경 농업을 만들기 위해 참석한 회원 모두 탄소중립 결의를 다졌으며 이어 단체줄넘기, 공튀기기, 이어말하기 등 체육활동을 통해 체력단련과 협동심을 배양하는 등 회원간 화합과 영농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와 더불어 ‘산청군4-H연합회와 함께하는 마을세무사 무료 상담의 날’을 운영해 국세 및 지방세 관련 교육도 실시했다.

한편 산청군은 4-H연합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고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해 산청의 미래를 이끄는 청년농업인이 되길 바라고 있다.

◇산청우체국 임직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산청우체국 임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모금해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산청우체국은 복지사각해소를 위해 ‘산청 행복지킴이단’ 출범에 동참하는 등 지역 사회에 꾸준한 관심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 기부는 임직원들이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그 의미가 크다.

산청우체국은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산청 발전에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산청사랑상품권 등)을 받는 제도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