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워크숍에는 배지영 낙민초 교사가 나와 'Bookinship, 영어 독서교육의 실제'를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와 친해지기 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실천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영어독서 수업 ▲교사가 지치지 않는 영어독서 수업과 평가 방향 ▲비판적 리터러시를 반영한 영어독서 수업의 방향 ▲디지털 시대의 영미 문학 만나기 ▲영어독서리더학교 운영 사례 등에 대해 알려준다.
강의 후에는 올 초 시교육청이 고등학교 선택 과목 교단 지원 자료로 개발한 '영미 문학 읽기 교수·학습 자료집' 활용법 안내도 마련된다.
◇부산수학문화관, '3차원에 수학달기' 특별전시회 개최
부산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은 오는 20일부터 8월18일까지 부산수학문화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3차원에 수학달기'라는 주제로 다면체에 대한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전시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영향을 주고 받는 다면체에 대한 역사적 흐름과 수학자를 조명하는 3개의 존으로 구성됐다.
1존인 수학문화관 1층 공간 100에는 '3차원에서 본 정이십면체의 변신'을 주제로 우주를 설계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된 정다면체 이야기를 다룬다.
2존은 3층 영상관으로 '위기에 빠진 푸리를 구하자!'를 주제로 터치와 게임을 통해 다면체를 알아가는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3존인 2층 수학도서관 앞은 '다면체를 빛낸 수학자와 우리 주변의 다면체 이야기'를 주제로 역사 속과 우리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면체를 소개한다.
◇시민도서관, 지혜학교에서 배우는 동서양 미술사
부산 시민도서관은 오는 7월5일부터 9월2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강의실4에서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지혜학교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전국 문화기반시설에서 운영하는 생활 속 인문학 확산을 위한 공모 사업으로, 교육청 도서관으로는 유일하게 시민도서관이 선정됐다.
시민도서관 지혜학교은 '동서양 미술사의 비교'를 주제로 서양의 르네상스 미술과 중국 송·원·명 시대의 회화에 대해 알아본다. 동서양 예술의 양식, 패턴, 미학정신을 비교해보며 동서양 미술과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강의는 12회차로 구성돼 동양 철학과 미학 인문학자인 이성희 강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시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동래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민·관 협력 체계 구축
부산 동래교육지원청은 오는 18일 오후 1시30분 연제구 거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36개 복지 관련 지역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지역기관 협력 강화 워크숍'을 운영한다.
이날 워크숍에는 신연옥 서울방화초등학교 교장이 '학생맞춤통합지원의 필요성과 협력 방안'을 주제로, 김지훈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맞춤 지원을 위한 소아·청소년 정신 질환'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이어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협력 체계구축을 위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된다.
◇부산예빛학교, 제4회 기획전시전 개최
부산 기장군 부산예빛학교는 18~21일 부산시민회관 2층 전시실2에서 '제4회 기획전시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실용미술(디자인, 애니메이션, 웹툰)을 전공한 22명의 학생들이 완성한 전공별 작품 40여 점과 드로잉 작품 6점을 소개한다.
기획전시회 개막식은 18일 오후 4시에 열릴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