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이벤트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이케아 코리아가 스웨덴 대표 여름 축제인 미드솜마르(Midsommar)를 맞아 오는 21일 '스웨덴 미드솜마르 다이닝&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미드솜마르는 매년 6월 연중 해가 가장 긴 날을 기념하는 스웨덴 전통 축제로 가족, 친구, 이웃 등과 어울려 전통 음식, 춤, 음악 등을 즐기는 자리다.
이케아 코리아는 스웨덴 스타일 음식, 이벤트와 함께 더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의 뿌리인 스웨덴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케아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이케아 패밀리 멤버라면 누구나 이케아 코리아 오프라인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레스토랑에서 하루 간 열리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이닝은 런치와 디너로 나뉘어 운영된다.
주요 메뉴는 ▲메시 포테이토, 크림소스 등을 곁들인 스웨덴 스타일 '미트볼'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미트볼을 더욱 지속가능하게 즐길 수 있는 '플랜트볼'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풍미로 사랑받는 스웨덴 파티 음식 '절인 연어 플레이트' ▲여름에 즐기는 스웨덴 전통 음식 '절인 청어 플레이트' 등이다. 샐러드, 과일, 블루베리 및 라즈베리 치즈케이크, 시나몬번 등 사이드 메뉴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미드솜마르 전통 중 하나인 화관 만들기, 스웨덴 전통 낚시 놀이 피스크담(FISKDAMM) 체험 등 매장별 행사는 21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스웨덴 대표 축제인 미드솜마르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맛있는 스웨덴 스타일 음식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케아에서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미드솜마르 축제를 즐기며 스웨덴으로 여행을 떠나는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이케아 패밀리는 이날부터 이케아 공식 온라인 몰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