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JDC ‘心平 프로젝트’ 등

기사등록 2024/06/11 14:58:08
[제주=뉴시스] 이정민 기자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이사장 양영철)는 지난 7~8일 서귀포시 대정읍 신평리 소재 논 체험장 및 생태체험학교에서 신평리 마을회,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과 함께 ‘心平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心平 프로젝트’는 유휴농지·곶자왈 등의 마을 생태자원을 활용한 전통 손 모내기 및 곶자왈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 고유문화 가치증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신평리 인근 어린이집을 비롯한 보성초등학교, 영어교육도시 국제학교 학생, 대정읍 주민 등 200여명의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고 ▲손 모내기 체험 ▲신평 곶자왈 체험 ▲벼 화분 만들기 ▲AI 코딩 교육 ▲과학 놀이 체험 ▲심리상담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오는 8월에는 논길 걷기 명상 및 곶자왈 체험을 하고 10월에는 벼 가을걷이 행사가 예정됐고 수확한 쌀은 지역사회 나눔과 지역 소득 창출에 이바지할 공공의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원장·비상임 임원 공모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전문역량과 식견을 갖춘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 직위는 상임이사(원장)와 비상임 이사 3명, 비상임 감사 1명이고 임기 2년이다.

상임이사(원장)는 진흥원의 경영책임 및 재정·행정 등 업무를 총괄하고 비상임 임원은 재단운영 관련 주요사항에 대한 안건을 심의·의결·감사하는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73jm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