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최고의 K바텐더 가린다" 디아지오코리아, '월드클래스 코리아' 파이널

기사등록 2024/06/05 15:19:08

6월 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서 경연

우승자는 9월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바텐딩 대회 참여

[서울=뉴시스] 주동일 기자 = 5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4' 파이널에서 손석주 디스틸 바텐더가 경연을 준비 중이다. 2024.06.05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초콜렛, 아가베, 기분좋은 꽃내음까지 나지 않나요?"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국내 최고 바텐더를 선발하는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4' 파이널 대회에서 손석주 디스틸(D.STILL) 바텐더가 자신의 칵테일을 소개했다.

손 바텐더를 포함해 이번 경연에 참여한 바텐더 10명은 디아지오의 프리미엄 데킬라 '돈 훌리오(Don Julio)'를 기반으로 칵테일을 만드는 '돈 훌리오 리츄얼 챌린지'를 진행했다.

바텐더들은 리츄얼 챌린지를 친 뒤 여러가지 칵테일을 빠른 시간 안에 완벽히 만들어내는 '스피드 챌린지'에 참여했다.

디아지오가 주최하는 월드클래스는 세계 최대 규모 바텐딩 대회로 올해 15회째를 맞았다.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4 파이널 대회는 국내 최정상 바텐더들의 바텐딩 기술 경연으로, 지난 2월부터 여러 단계의 온·오프라인 예선전을 통해 국내 최고 바텐더 10명을 선발했다.
[서울=뉴시스] 주동일 기자 = 5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4' 파이널에서 경연 중인 손동호 소코 바텐더. 2024.06.05 *재판매 및 DB 금지

월드클래스 코리아 파이널에서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둔 바텐더는 세계 60여개국 출신 바텐더들이 모이는 '월드클래스 글로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

올해 월드클래스 글로벌 대회는 9월 중국 상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3 파이널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민홍 바텐더는 지난해 9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월드클래스 글로벌 2023에서 최종 5위를 기록했다.

김민홍 바텐더를 포함한 월드클래스 코리아 출신 바텐더들은 현재 국내외 유명 바에서 주류에 대한 이해와 칵테일 메이킹, 환대 등 여러 영역에서 파인 드링킹 문화를 이끌고 있다.

김좌현 디아지오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디아지오는 월드클래스를 통해 유망한 바텐더들을 지원해 바텐딩 문화를 발전시키겠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파인 드링킹 문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