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관내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애정과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매년 2회 다양한 시정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청년 지방행정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청년 지방행정체험은 기수별로 각 50명씩 총 10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부터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북한이탈주민가정, 다문화가정 외에도 다자녀가구 자녀에게도 우선선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포천시에 거주 중인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과 학업을 위해 부득이하게 타 지역으로 전출해 재학 중인 대학생, 대학원생이다.
지방행정체험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6월 5일부터 12일까지 포천시청 누리집(https://www.pocheon.go.kr)-열린 광장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된 학생은 전공과와 선호사항을 고려해 본청, 읍면동, 직속기관 등에서 체험을 시작한다.
◇포천시, 24시간 무인 도서 대출 서비스 시행
경기 포천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무인 도서 대출기를 일동도서관 정문에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무인 도서 대출기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들은 시간 제약 없이 편리하게 도서를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다. 관내 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1인당 2권까지 대출할 수 있다.
무인 도서 대출기의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일동도서관 누리집(https://lib.pocheon.go.kr/ildong/index.do) 또는 애플리케이션(리브로피아)에서 원하는 도서를 골라 무인 대출을 신청한 후 안내 문자를 받은 뒤 대출하면 된다.
한편, 24시간 무인 도서 대출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일동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031-538-3937~9)로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