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제20회 DGB대구은행 어린이 미술 공모전 본선 대회 등

기사등록 2024/06/03 11:26:52
제20회 DGB대구은행 어린이 미술 공모전 본선 대회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DGB대구은행은 제20회 DGB대구은행 어린이 미술 공모전 본선 대회를 대구, 구미, 포항 등 총 3곳에서 동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1차 예선에는 대구·경북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4500여명이 참여했고 예선 심사를 거쳐 선발된 200여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지역 본선 대회에 참가했다.

2차 본선 대회 심사 후 최종 결과 발표는 오는 26일 DGB대구은행 홈페이지 및 iM뱅크 어플에 공지할 예정이며 학교 단체상 및 입선 수상자도 함께 발표할 계획이다.

◇대성에너지, 제26회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대성에너지는 오는 24일부터 9월2일까지 가스 자율점검 생활화와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초·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6회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 참가 작품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가스 사고 예방을 고취시킬 수 있는 내용 ▲매월 4일에 실시되는 가스안전 자율점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내용 ▲도시가스 및 수소의 사용이 친환경적이며 환경보호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 등 가스안전에 대한 참신하고 창의력 있는 작품을 공모한다.

대구시, 경산시, 고령군 및 칠곡군 동명면에 소재한 초등·중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은 8절지, 중학생은 4절지 크기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사진촬영 또는 스캔을 통해 이미지파일을 만들어 오는 9월2일까지 대성에너지 홈페이지(www.daesungenergy.com)를 통해 접수해야 하며 1차 심사 후 수상작의 4배수에 대해 원본을 제출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