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잇는 동행" 진주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모집

기사등록 2024/05/29 08:56:39

올해 신규 가맹 37곳 발굴

자원봉사자 사기 진작 노력

[진주=뉴시스]진주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모집 포스터.(사진=진주시 제공).2024.05.2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사회 나눔 문화에 동참할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연중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은 경상남도자원봉사증을 소지한 봉사자에게 상품 구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약정할인율(최저 5% 이상)로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사업체를 말한다.

올해 센터는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협력해 가맹점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신규 37개소를 등록했다.

특히 진주시는 할인가맹점 등록업체 241개소로 도내에서 가장 많으며, 병원, 음식점, 영화관, 공영주차장 등 다양한 업종의 할인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신규 등록 가맹점은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호원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 살롱드인사 등이다.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은 지난 20일 기획공연을 시작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자원봉사자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더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센터는 할인가맹점 스티커 및 인증패 부착 및 홈페이지, 소식지, SNS 등을 통해 가맹점 협약 체결 가맹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가치를 인정하고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신 가맹점에 감사드리며, 자원봉사자가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인가맹점을 적극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자원봉사센터는 1365자원봉사포털에 자원봉사자 10만7618명(2024년 4월 말 기준), 자원봉사단체 248개, 수요처 220개를 관리하고 있다.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발굴·모집·배치·관리 ▲자원봉사자 상담 및 교육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NFC 스마트 봉사활동앱 운영 등 자원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활성화해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