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거창·하동·산청군 농·축협,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기사등록 2024/05/28 16:54:11

농협간 총 1800만원 상호기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함양·거창·하동·산청군 농·축협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거창·하동·산청군 서부 경남 4개 지자체 농·축협이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에 서로의 마음을 모았다.
 
28일 함양군청을 방문한 각 지자체 농·축협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전달식을 통해 함양군·거창군 농협 간 1250만원, 함양 지리산마천농협·하동 지리산청학농협 간 250만원, 함양군·산청군 축협 300만원을 각각 기탁하여 모두 1800만원을 상호기부했다.

평소 농·축협은 고향사랑기부제 오프라인 접수처로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지자체의 절대적인 동반자로 이번 상호기부는 서로 간의 성장·발전을 응원하고 유기적인 협력 차원에서 소속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이뤄졌다.

상호기부 전달식에 참석한 각 지역 농협은행 지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농촌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농·축협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매년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함양·거창·하동·산청군 농·축협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상호기부에 기쁜 마음으로 참여해주신 4개 지자체 농·축협 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금의 아름다운 인연이 지속되길 바라며, 기부금은 함양군민과 함양군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