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동의과학대 학생, 대한체질인류학회 우수 발표상 등

기사등록 2024/05/23 10:48:11
[부산=뉴시스] 동의과학대학교는 임상병리과 2학년 박지우 학생이 최근 강원도 원주에서 열린 '제67회 대한체질인류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논문 우수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동의과학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의과학대학교는 임상병리과 2학년 박지우 학생이 최근 강원도 원주에서 열린 '제67회 대한체질인류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논문 우수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박지우 학생은 김혜란 교수의 지도로 논문 2편을 발표했다. 그는 이 연구를 위해 간세포암에서 예후 예측 바이오마커 발굴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초록 작성 및 포스터 제작 등을 직접 경험했다.

1958년 설립된 대한체질인류학회는 해부학 분야에서 권위있는 학술대회로, 이번 대회에는 체질인류학, 임상해부학, 발생생물학 등 인류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연구 분야에 대해 전국의 의과대학 대학원생들이 참가해 논문을 발표하며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KB국민은행, 동아대에 '천원의 아침밥' 후원금 5000만원 기부

동아대학교는 KB국민은행 부산·울산·경남지역그룹이 '천원의 아침밥' 후원금으로 5000만원을 대학에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부산=뉴시스] 동아대학교는 KB국민은행 부산·울산·경남지역그룹이 '천원의 아침밥' 후원금으로 5000만원을 대학에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동아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천원의 아침밥은 대학생들에게 아침밥을 1000원에 제공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정부 사업으로, 동아대는 지난해부터 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에 따라 동아대는 기존 시험 기간에만 제공한 천원의 아침밥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