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연금 관련 모든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기초연금 시행 10주년을 맞아 제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18일부터 5월6일까지 접수를 거쳐 생활 수기·동영상·사진·손 글씨·포스터 등 5개 부문에서 총 287편이 접수됐다.
이 가운데 '동영상·사진·포스터' 부문에서 국민 심사가 이뤄진다. 1·2차 심사로 선별한 28편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국민 심사는 오는 28일까지 기초연금 공모전 누리집(www.기초연금공모전.com)에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누리집에 개설된 투표 화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동영상과 사진은 한 작품씩, 포스터는 두 작품을 선택해 총 네 작품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자 중 100명에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추첨 결과는 내달 14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6월21일 기초연금 공모전 누리집에 공개하며, 수상 작품은 기초연금 제도를 알리는 데 널리 활용할 예정이다.
김태현 이사장은 "기초연금 시행 10주년을 맞아 진행된 국민 참여 공모전과 국민 심사를 통해, 기초연금 제도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