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군정 주요사업장 점검

기사등록 2024/05/21 16:41:11
21일 열린 순창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신정이 의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순창=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순창군의회의 '제284회 임시회'가 오는 30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21일 개회했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군정 주요사업장과 각 읍·면 소규모사업장을 대상으로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군이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의 현장점검으로 예산낭비 등을 예방하고 사업장의 문제점을 개선해 좀 더 알차고 내실있는 군정운영이 되도록 철저히 점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조례안 등 14건의 민생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먼저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오수환) 소관 안건으로는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향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노인 이동 보조 전동보조기기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농촌유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수당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로당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있다.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최용수)에서는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순창사랑 상품권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수도 원인자부담금 산정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상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군민종합복지회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의한다.

신정이 의장은 동료의원들에게 "이번 회기는 순창군이 추진하는 주요 현안사업들을 점검하는 중요한 특별위원회 활동"이라며 "부진한 사업이나 개선해야 할 사업은 없는지 면밀히 조사해 군민복지와 군민편익을 증진시키고 순창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또 집행부에는 "들녘 곳곳에 모내기가 한창으로 농민들이 올 한해 풍년농사를 기대하며 영농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면서 "영농에 필요한 자재 적기 공급 및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농촌 일손돕기 등 농가지원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