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등록 2024/05/16 09:28:37
지난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홍릉 인재캠퍼스에서 '뉴콘텐츠아카데미' 성과를 소개하는 ‘NCA 프로젝트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뉴콘텐츠아카데미 '융복합콘텐츠 제작 팀 프로젝트 단기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6월7일까지 모집한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월 개원 이후 1기 장기과정(1+1년)과 단기과정(6개월)을 운영했으며, 이중 단기과정 교육생 144명, 24개 팀을 지원했다.

콘진원은 이번 교육에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인공지능(A)I, 확장현실(XR), 3차원(3D) 입체효과 등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기술 융합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미래형 K-콘텐츠 창작자를 양성한다. 신기술융합콘텐츠 창·제작 인력 수요가 있는 8개 기업과 교육생을 연계해 교육생들이 실제 콘텐츠 제작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분야는 ▲뉴콘텐츠 창작형 주제(20개팀) ▲기업 연계 지정형 주제(10개팀)이다. 5명 이상으로 구성된 30개 팀(150명)을 모집한다.

뉴콘텐츠 창작형에서는 현업 전문가로 구성된 퍼실리테이터의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장르별 콘텐츠와 신기술을 융합한 결과물을 바탕으로 ▲상용화 ▲투자유치 ▲국내외 마켓·어워드 출품 등을 지원한다.

기업 연계 지정형에서는 협력기업과 연계해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다. ▲로커스 ▲아리랑TV미디어 ▲앰버린 ▲SM엔터테인먼트 ▲위지윅스튜디오 ▲컴투스 ▲KBS ▲펄스나인 등 8개 협력기업이 제시한 지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으로, 교육생은 10개의 지정형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참가팀은 교육비 전액 지원,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창작지원금(팀당 최대 1000만원), 우수 프로젝트 팀 시상, 콘텐츠기업 대상 홍보, 투자사 대상 피칭 기회 등을 제공받게 된다.

콘진원은 오는 24일 오후 2시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이번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설명하는 모집설명회를 개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