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동구, 공약 이행 평가 5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등

기사등록 2024/05/10 15:49:29

[광주=뉴시스]박기웅 기자 = 광주 동구는 10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등급인 'S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지난 2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누리집에 공개된 민선 8기 공약 이행 자료를 대상으로 공약 이행 완료와 2023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등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동구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밝고 활기찬 경제도시, 미래가 있는 희망자치도시 등 6대 분야 48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동구는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할 방침이다.

◇광주 동구 계림1동, 통합 보건복지 민원창구 시범 운영

광주 동구 계림1동은 올해 상반기 통합 보건복지 민원창구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통합 보건복지 민원창구는 계림1동에서 시범사업으로 운영하는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다.

복지서비스 신청 시 민원인에게 필수적으로 혈압과 혈당 측정, 치아 확인 등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65세 이상 민원인에게는 치매 인지선별검사(CIST), 1인 가구는 고독사 예방 장치를 안내할 방침이다.

◇광주 동부소방서, 석가탄신일 대비 전통사찰 안전컨설팅

광주 동부소방서는 석가탄신일(5월15일)을 앞두고 지역 내 전통사찰을 방문해 화재 예방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봉축 행사로 인한 연등, 촛불 등 화기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화재 위험을 사전에 제거하는 등 안전을 위한 조치다.

동부소방서는 이날 연등 관련 설비와 화기취급시설 등 안전관리에 대한 화재예방교육과 함께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등 기초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등을 점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boxe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