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길 울산중구청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기사등록 2024/05/10 14:25:48
[울산=뉴시스]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 중구는 김영길 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2023년 12월 말 기준 전국 기초단체장의 ▲공약 이행 완료 ▲공약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항목을 평가해 SA, A, B, C, D, F 6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중구는 현재까지 민선 8기 5대 분야 66개 공약사업 가운데 35개를 완료해, 53%의 공약 이행률을 기록하고 있다.

중구는 2022년 10월 공약 실천 과정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강화하고자 울산 최초로 ‘울산광역시 중구 구청장 공약사항 관리 조례’를 제정했다.

이어서 올해 4월에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특강을 진행하며, 각 공약사업을 체계적으로 실천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중구는 향후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와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등을 통해 공약 이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 및 평가할 계획이다.

한편, 김영길 중구청장은 앞서 지난 2022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분야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최우수(SA) 등급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부지런히 발로 뛰며 공약사업을 신속하고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