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공단 봉사단은 어버이날을 맞아 문수실버복지관을 방문해 수목을 다듬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조경관리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쾌적한 지역사회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들이 이용하는 버스 정류장을 찾아 불법 전단지 제거, 쓰레기 수거 등 봉사활동도 매월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울산시설공단은 환경정화 활동, 사회복지시설 배식 봉사, 취약계층 도시락 배달, 조경기술 재능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진행한다.
◇대왕별 아이누리와 함께 '봄, 여름, 가을아! 놀자~'
울산시설공단 대왕별 아이누리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뛰놀 수 있도록 11일부터 6월까지 봄 소풍, 7월부터 8월까지 여름방학, 9월부터 10월까지 가을운동회를 주제로 실외 놀이터 자유놀이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놀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1일 2회 진행한다. 놀이 전문 강사와 함께 다양한 자연소재를 활용해 ▲수건돌리기 ▲대형 바퀴 굴리기 ▲수박 옮기기 ▲자연물 놀이 ▲단체 밧줄 놀이 등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이고 활동적인 놀이 환경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왕별 아이누리 공식 홈페이지와 울산시설공단 SNS 공식 채널(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한다.
대왕별 아이누리는 동구 등대로 대왕암공원 내 부지면적 2만1675㎡, 지상 3층에 실외 놀이터(모래 놀이터, 플레이 하우스, 모험 놀이터 등), 실내 놀이터(블록 놀이터, 창작 놀이터 등) 시설을 갖춰로 2018년 7월 개장, 울산 대표 어린이놀이시설로 사랑을 받고 있다.
◇울산남구가족센터, 다문화가족·외국인 주민과 'With U 외국인 순찰대' 운영
'With U 외국인 순찰대'는 매월 초 목요일 야간에 야음장생포동 행정복지센터, 야음지구대, 야음장생포동 자율방범대와 협력해 주민 모두가 안전한 우리 동네 만들기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용희 울산남구가족센터장은 “With U 야간순찰 활동으로 다문화가족·외국인 주민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 개선과 더불어 우리 동네가 더욱 안전한 곳이 되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남구가족센터는 남구청(구청장 서동욱)에서 지원·운영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