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평생학습' 누구나 배달강좌…계룡시, 모임모집

기사등록 2024/05/09 14:52:46

13~17일 계룡시 평생학습포털 누리집서 신청

[계룡=뉴시스] 계룡시 평생학습 배달강좌 학습모임 모집 홍보 이미지. (사진=계룡시 제공) 2024.05.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계룡=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계룡시는 13~17일 올해 '누구나 배달강좌' 학습모임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누구나 배달강좌는 지난해 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면서 시행한 사업이다. 학습모임에서 원하는 강좌를 학습하기 위한 학습장소를 마련하면 강사가 해당 장소로 찾아가는 방문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시는 24개 배달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배달강좌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계룡시 평생학습포털 누리집에 등록된 45개의 배달강좌 프로그램 중 본인이 희망하는 강좌를 선택·신청하면 된다.

학습은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다. 시는 시민 누구나 비용 부담 없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배달강좌 강사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수강료 외 발생하는 재료비·교재비는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배달강좌는 계룡시민 또는 계룡시 소재 사업장 종사자면 참여 가능하며 5인 이상의 학습모임을 결성하고 학습장소를 마련한 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학습모임 대표자가 강좌신청 서류를 작성해 평생학습포털 누리집 배달강좌 게시판에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시는 평생학습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배달강좌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도 알려주는 재능기부와 배움 나눔 활동을 1회 이상 진행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배달강좌를 통해 강사는 배움을 전달하고 학습자는 배움을 확산하는 배움의 사회 환원을 실현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계룡이 될 수 있도록 계룡시 평생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