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부모님 사랑 잊지 않겠습니다"…어버이날 기념행사

기사등록 2024/05/09 10:28:18

제16회 다문화가정전통혼례식도 열려

[창녕=뉴시스] 성낙인 군수가 어르신들에게 큰절을 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4.05.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지난 8일 군민체육관에서 관내 어르신과 내빈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창녕군이 주최하고 ㈔창녕군새마을회가 주관으로 어르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와 다문화가정 전통 혼례, 효행자 표창 수여, 신명 나는 고고장구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창녕=뉴시스] 성낙인 군수가 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4.05.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특히 올해는 그동안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 5쌍이 가족과 친지, 이날 행사 참석 어르신의 축복 속에 합동 전통혼례식을 올리고 백년가약을 맺었다.

또 평소 어버이 봉양과 노인공경을 실천해 온 군민 8명과 공무원 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 효를 실천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창녕=뉴시스] 어버이날 표창장 수여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4.05.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황영수 새마을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자리에 많은 어르신께서 오셔서 함께 즐기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며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하늘보다 높고 바다보다 깊은 어버이의 사랑과 은혜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부모를 섬기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시책을 계속해서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