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온라인 홍보대사 역할 수행할 23명 공개 선발
[계룡=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계룡시는 시정현안과 주요행사, 관광명소 소개 등 시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고 생생하게 SNS로 전파할 ‘제3기 계룡시 SNS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보다 역동적이고 적극적인 시정홍보를 위해 실시되는 제3기 SNS서포터즈 모집인원은 23명이며, 모집기간은 이달 말까지다.
계룡시 홍보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의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희망자는 계룡시 누리집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의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hmchae@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활동을 위한 서포터즈증 발급과 원고료 지급 외에 시에서 진행되는 축제나 팸투어 등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에게는 소정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제3기 SNS 서포터즈가 제작할 콘텐츠를 통해 계룡시의 다양한 매력이 전국에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서포터즈 모집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월 선발된 제2기 서포터즈 23명은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시정일반, 지역축제, 문화·관광 등 250건 이상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며 열정적으로 계룡시를 홍보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