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취약계층 위해 쌀 전달 등

기사등록 2024/05/08 17:16:59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울산지역운동본부는 8일 북구청을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해 우리지역 쌀 총 2000kg(53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천동 북구청장,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임종경 울산지역본부장, NH농협은행 양정지점 이명주 지점장, 북구청출장소 김은영 지점장,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양호영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조성된 단체다.

매년 우리 지역사회의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농산물꾸러미, 양말, 쌀 등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동구, 어버이날 행사 잇따라 개최

울산 동구에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개최됐다.

현대미포조선 초롱회와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은 이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날 기념행사 '효(孝) 나눔데이'를 실시했다.

현대미포조선 초롱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후원금 7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은 어르신 80세대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축하공연과 저녁식사 대접, 기념품 전달 등 행사가 이뤄졌다.

같은날 동구 남목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남목3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동구 화정동 임영숙 통장회장은 어버이날을 기념해 화정사랑나눔냉장고를 이용하는 어르신 50명에게 직접 만든 카네이션 브로치를 전달했다.


◇동구청장배 생활체육대회 개최

울산시 동구는 오는 11일 생활체육동호인들의 축제인 2024 동구청장배 생활체육대회가 개최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대회는 동구체육회가 주최하고 종목회원단체가 주관한다.

동구청장배 생활체육대회의 종목별 첫 경기로 오는 11일 오전 10시 쇠평파크골프장에서 파크골프대회가 열린다.

12일에는 육상, 국학기공대회가 진행된다. 19일에는 궁도, 검도, 탁구 등이 차례로 열린다.

이어 다음달 16일까지 28개 종목별 대회가 잇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효율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통합개회식을 생략한다.

대신 각 종목별로 동호인 모두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종목별 개회식을 개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