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일 선비세상 잔디광장
2일 시에 따르면 해마다 대도시에서 풍기인견 우수함을 소개해 왔던 '풍기인견 페스티벌'이 올해는 '2024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기간에 맞춰 본고장 영주에서 개최된다.
행사 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전시홍보 부스에서는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풍기인견 제품을 선보인다.
개막일인 4일 오후 1시, 페스티벌 백미로 꼽히는 풍기인견 패션쇼가 펼쳐진다.
이번 패션쇼는 새롭게 연구 개발 중인 인견과 대마 복합원단으로 제작한 의상을 선보이며 탭댄스 퍼포먼스 팀 '코리아탭 오케스트라(대표 이연호)'와 어린이 댄스 공연팀 축하공연으로 꾸며진다.
풍기인견 페스티벌 기간 중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이벤트도 진행된다.
선비세상 잔디광장에서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즉석에서 참여하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풍기인견 사행시 짓기 등 응모대회를 마련한다.
풍기인견 자연색 체험 부스에서는 세상에 하나뿐인 스카프를 만들어 갈 수 있다.
어린이날을 맞이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선물로 풍선을 제공한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여름철 대표 섬유인 풍기인견의 우수성이 많이 알려지면서 해마다 새로운 정보에 관심을 갖고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더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를 직접 전하고 정품에 대한 신뢰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올해는 본고장 영주로 초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