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식]"상품권 드려요" 행복한 증평군민 페이백 행사 등

기사등록 2024/05/02 11:08:39
[증평=뉴시스] 충북 증평군민 페이백 행사 홍보 포스터. (그래픽=증평군 제공) photo.newsis.com

[증평=뉴시스] 연종영 기자 = 충북 증평군이 3일부터 14일까지 12일간 ‘더불어 행복한 증평군민 페이백 행사’를 한다고 2일 밝혔다.

지역 소상공인 점포에서 5만원 이상 카드나 현금으로 물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증평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연매출 30억 이상인 점포와 중대형 마트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장뜰시장 다목적 광장에 있는 행사 부스에 당일 구매 영수증을 제출하면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행사 부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고, 하루 540만원까지 선착순 지급한다.

◇증평군 "매월 첫째주엔 착한가격업소 이용해주세요"

충북 증평군은 이달부터 매월 첫째 주를 착한가격업소 이용주간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가 목적이다.

지자체는 착한가격업소에 착한가격업소 인증 표찰 제공, SNS·언론 홍보, 종량제봉투 구입비 등 공공요금 지원, 소모품 등 업소별 맞춤형 인센티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증평군이 지정한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 8곳, 세탁업 1곳, 미용업 1곳 등 총 10곳이다.

◇증평군보건소, 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기초검사
 
충북 증평군보건소는 7일부터 10일까지 증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기초검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심뇌혈관질환은 별다른 증상을 느끼기 어려워 조기 발견이 중요하지만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은 이를 관리하고 치료하기 어렵다고 보건소는 설명했다.

보건소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혈압 측정, 혈당 측정, 건강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y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