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축제, 대표축제 박람회서 대중선호도 '최우수'

기사등록 2024/04/29 12:58:58
[임실=뉴시스] 지난 26~2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임실N치즈축제가 축제 선호도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상을 받은 임실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임실군 제공) 2024.04.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임실=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임실군의 대표축제 '임실N치즈축제'가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축제 중 하나로 꼽혔다.

군은 지난 26~2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임실N치즈축제가 대중선호도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축제 관련 지자체와 기업 등 300여곳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역 대표축제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음은 물론 관련 업계와 지자체 간 상호교류를 위한 상담회도 진행됐다.

군은 홍보영상 유튜브 구독을 통한 스트링치즈 증정, 피치 캐릭터 퍼포먼스, 임실N치즈 시식코너 운영 등을 통해 '제10회 임실N치즈축제'와 임실N치즈를 홍보했다.

또 임실N치즈클러스터사업단은 박람회를 통해 임실N치즈와 요거트 등 우수한 유제품을 판매하고 무료 시식도 병행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맛있고 재미있는 치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제4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는 임실N치즈축제가 1000만 관광 임실시대를 이끌어갈 주요 관광지와 연계해 관광자원들을 알림은 물론 대한민국 축제 문화를 선도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명성을 펼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제10회 임실N치즈축제'는 10월3~6일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임실읍 일원에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