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중진공·스마트전자,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 업무협약 등

기사등록 2024/04/26 16:44:08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본부장 박효철)와 스마트전자(대표 강신욱)는 26일 울주군 삼동면 공장현지에서 협력사에 대한 신속 금융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협약을 맺었다

중진공이 올해 처음 시행하는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사업은 중진공과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한 발주기업이 추천한 협력 수주기업에 대해 발주서만으로 생산자금을 대출하는 제도이다.

수주 중소기업은 단기 생산자금을 신속히 지원받을 수 있어 자금 유동성을 용이하게 확보할 수 있다. 발주기업은 공급망 안정과 동반성장을 실현할 수 있다. 올해 지원 규모는 1000억 원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력 중소기업 중 생산자금 확보가 필요한 기업이 있다면 스마트전자가 중진공에 단기 정책자금 지원을 추천하고 중진공은 스마트전자 발주서를 근거로 협력사에 자금을 지원한다.

주요 협약사항은 협약기업의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 인력양성·마케팅 등 후속 연계 지원, 산업현장 정보교류 확대, 우수기업 발굴·사업 홍보 등이다.

스마트전자는 1995년 설립 이래 가전·통신·자동차 전장 관련 산업 분야에 필수적인 저항기·퓨즈·서지 옵서버·온도센서·전류센서 등 회로보호 및 센서 분야에서 압도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 소자에서 모듈까지 다양한 품목을 생산해 국내 시판 및 수출도 한다. 최근 모빌리티 분야 배터리팩 사업에도 신규로 진출해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지역혁신 선도기업이다. 탄소배출 실시간 모니터링시스템 운영, 전사원 지주제를 시행하는 등 울산의 대표적인 ESG 경영 실천 기업이다.

◇롯데이네오스화학, 가정의 달 보훈가족 사랑의 선물 전달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보훈지청(지청장 이순희)과 롯데이네오스화학(주)(생산본부장 김길태)은 지난 25일 울산보훈지청에서 보훈가족 사랑의 선물 전달식을 열고 고령 보훈대상자 350가구에 700만 원 상당 간식 세트를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이순희 울산보훈지청장은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아 외로운 고령 보훈 대상자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것이라며 롯데이네오스화학 임직원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롯데이네오스화학은 매년 가정의 달과 설날에 국가보훈대상자에게 간식 세트와 백미를 지원하고 있다.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통해 보훈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울산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중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 농산물 꾸러미 전달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울산지역본부(본부장 임종경)는 26일 임종경 울산지역본부장, 문현진 울산중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용카드복지재단의 후원으로 남구 소재 울산시 시각장애인복지관에 500만 원 상당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농산물꾸러미는 고구마·양파·파프리카·애호박·깐마늘·양배추 등 채소류와 각종 장류로 구성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22일 동구지역 복지기관을 시작해 이날 울산중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를 끝으로 총 2100만 원 상당을 취약계층에 기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